본문 바로가기
정보가 지식이되는 순간

비정규직 '직업 훈련 생계비' 융자 신청하고 3천만원 받아 취업 준비하자.

by 동그라미네 2021. 7. 28.
반응형

끝을 모르고 길어지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 가려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이나 특고 프리랜서들의 고통이 덜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특고 프리랜서분들은 수입이 고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더 어려뭉르 겪고 있습니다. 은행들의 금리 인상과 대출 조건 강화로 인해 은행 문턱은 높아만 지고 있어서 지인이나 가족에게 손을 벌리는 것도 못할 짓이죠. 고정적인 지출은 줄지 않지만, 수입은 줄고 있는 현 시국을 어떻게 이겨 나갈 수 있을까요?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 연 1%의 초저금리 생계비 융자 자금으로 521억원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생계비 융자 자금으로 약 7천 명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선착순이라고 하니, 접수일에 바로 접수해야 합니다. 요즘 무슨 정책이 발표되면, 어려운 시국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데, 예산 소진이 짧게는 몇 시간에서 보통 1~2일 안에 되는 것 같습니다. 서류 등도 미리 준비해서 좋은 지원사업을 노치지 않고, 어려움을 이기는데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손-화이팅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제도의 원래 취지는 구직자가 생계 걱정없이 직업훈련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제도지만, 급하게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도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을 받아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온라인 강의를 신청해서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지원 대상

 : 비정규직, 특고 프리랜서, 무급 휴직자, 특별 고용지원 업종과 고용 위기지역 및 특별 재난지역(일반 직장인 불가하나 그 가족은 가능)

 (*특별고용지원업종 : 조선업, 여행업, 관광운송업, 관광숙박업, 공연업, 항공기 취급업, 면세점, 전시/국제회의 업, 공항버스, 영화업, 노선버스(준공영제 대상 제외), 항공기 부품 제조업, 수련시설, 유원시설, 외국인 전용 카지노)

 

건강보험납입-중위소득기준표

 

■ 지원 가능한 소득 기준

  : 건강보험료 3개월간 납부한 내용을 토대로 1인 가구의 경우 중위소득의120%, 2인 가구의 경우 중위소득의 100%가 기준

 

■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지원 한도

  : 연 1%의 저금리로 월 300만원 한도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 가능. 보증기간은 1년거치 3년 분할, 2년 거치 4년 분할, 3년 거치 5년 분할로 보증료는 연 1%를 적용하여 대출 진행 시 선 공제하고 입금된다.

 

 

■ 신청제한

  1. 한국 신용 정보원에 연체정보 등의 신용정보가 등록된 사람
  2.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한 훈련과정이 아닌 경우(취미/오락/교양 등의 훈련과정 포함)
  3. 거짓이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대부를 받은 사람
  4. 외국인, 재외동포

■ 신청 장소 

  :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 서비스」 홈페이지(welfare.kcomwel.or.kr), 근로복지서비스 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신청하거나 근로복지공단 지사 방문 신청

 

■ 준비 서류

  • 주민등록등본
  • 가구원의 건강보험 자격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입액(납입액이 없는 경우 부과액) 증명서
  • 훈련기관이 발급한 수강증(전산을 통해 확인 가능한 경우 생략 가능)
  • 근로계약서(비정규직 근로자에 한함) 또는 무급휴직 확인서(무급휴직 근로자에 한정함)

 

■ 직업훈련 생계비 신청 접수일

  : 2021년 08월 02일 월요일 오전 09 : 00부터 접수 시작(선착순 7,000명 신규 신청)

 

 

근로복지공단에서 보증이 이뤄지고, 일반 직장인이 아닌, 비정규직이나, 특고 프리랜서 등에게 예산이 보강되어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지원되는 만큼 8월 2일에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8월 3일은 늦어요. 예산 소진이 예상되기 때문에 8우러 2일 잊지 마시고, 신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