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가 지식이되는 순간

재테크 좀 제대로 하고 싶은데, 방법 없나?

by 동그라미네 2021. 9. 10.
반응형

재테크를 잘하고 싶은 데, 잘 안됩니다. 재테크를 잘하는 사람들은 재테크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요즘 재테크라고 하면 투자를 주식이나 코인 투자를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특히 코인 같은 경우는 불확실성이 크다 보니 안정적이지 않죠. 그래서 재테크를 잘하는 사람들이 가진 능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이 가진 능력 7가지 분석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은 여러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도 재테크를 잘하기 위해 그런 장점들을 참고하여 재테크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봅시다. 7가지 전부가 아니라 몇 가지라도 제대로 잘 활용하면 발전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기억력이 좋다.

기억력이 좋으면 여러 분야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재테크에서도 상품이나 투자에 관한 정보를 잘 기억할 수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해진 요즘은 많은 내용들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저장하여 바로바로 확인이 되기 때문에 엄청난 븡력은 아닙니다.

 

2. 이해력이 좋다.

재테크 상품이 나온 배경이나 원리 등을 잘 이해하는 능력이 상품에 대한 투자에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재테크할 때 여러 상황에 휩쓸리지 않기 위해서는 상품에 대한 이해력이 좋으면 소신껏 잘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사고력이 좋다.

알고 있는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을 사고력이라 하는데, 어떠한 상품이나 흐름을 생각하여 현명하게 전망하고 투자로 연관 지을 줄 아는 능력이 좋아야 합니다. 사고력이 좋은 사람은 어떠한 정보를 얻었을 때 그 정보를 확장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통찰력이 좋다.

현재의 정보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 꿰뚫어보는 통찰력은 상품 투자의 극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차 산업혁명으로 발전 가능할 직업들이 성장하면 그로 인해 반사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예측하여 그런 상품에 투자하는 것은 통찰력이 좋아야 가능한 것입니다.

 

5. 실행력이 좋다.

아무리 좋은 정보를 얻어도 실행하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이것저것 고민하면서 비교하다가 투자를 실행하지 못하면 내 것이 되지 못하고, 쓸모없는 정보가 되는 것입니다. 

 

6. 지속력이 좋다.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를 시작했더라도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품을 투자했더라도 갑자기 자금난이 생긴다거나 변수가 발생하여 투자를 그만둬야 하는 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투자는 시간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현재나 가까운 미래의 변화를 예상하면서 적절한 금액으로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좋고,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더 기다릴 수 있는 여유 자금으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소통 능력이 좋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주변 사람들로부터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소통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일상에서 어떤 문제를 경험하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재테크에서도 전문가들의 조언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론 상황에서 좋은 조언을 들어 소통하는 것은 재테크 성공에 많은 부분을 좌우합니다. 그러나 줏대 없이 잘못된 조언에 혼돈되면 안 되기 때문에 정보를 거르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이 가진 7가지 능력이 어찌 보면 별게 아니죠. 그러나 뭐든 간에 기본이 중요하고, 그 기본에 본인의 경험과 기준이 더해져 탄탄하게 재테크 안정성을 키울 수 있는 것입니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정년 은퇴를 하고, 남은 삶을 안정적으로 살기 위해 재테크는 꼭! 필요합니다. 재테크를 잘해서 안정적인 노후를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