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가 지식이되는 순간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신청한다.

by 동그라미네 2021. 7. 9.
반응형

새 학기가 시작되거나 이사 가야 할 때, 내 집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전세나 월세로 들어가야 합니다. 돈이 없어서 맘에 드는 곳에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이거나 사회 초년생들이 전세나 월세로 집을 알아볼 때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이 부담되는 보증금입니다. 

 

카카오뱅크전월세보증금대출

 

최근에는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보증금 대출"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기존에 존재했던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청년, 대학생 버전으로 소득이 없는 대학생이나 청년들에게도 전세 보증금의 90%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보증금 대출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기준이 까다롭지 않은 만큼 최대 대출 한도가 7천만 원까지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대학생들이나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너무 비싼 곳을 알아보지 않는다면 문제없습니다. 최저금리가 연 1.79%로 진행됩니다. 상품에 따라 금리 차이는 조금 있을 수 있지만 최대 7천만 원을 대출받더라도 1.79% 금리를 계산하면 월 105,000원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월세값을 많이 줄일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대상자

보증금 대출의 대상자는 전세계약을 체결하는 잔금일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어야 하고 근로소득자나 사업소득자, 기타 소득자여야 합니다. 재직 기간은 상관이 없다고 하니 취업한 지 1년이 넘지 않은 분들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프리랜서처럼 소득 증빙이 어려운 사람들은 '무소득자'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증금 대출을 위해서는 연소득이 7천만 원 이하여야 하는데, 부부일 경우에도 합산 7천만원 이하만 대상이 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

 

▷ 대상 주택

  - 수도권 지역은 임차보증금이 5억 원 이하

  -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3억 원 이하인 주택

  - 등기부 등본상 주택으로 분류되는 건물(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 신청기간

 :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오전 6시~오후 10시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회사 측에서 원하는 서류접수 및 처리를 위해 1일 서류 접수량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잔금일 직전보다는 여유를 두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필요서류

 : 주민등록증, 혼인관계 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원, 건강보험자격 득실 확인서, 가족관계 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그러나 앞의 서류들을 "공동 인증서" 인증 한 번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서류는 평일 오전 8시~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8시~오후 7시까지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 절차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할 일이 "카카오 뱅크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나서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어플-다운로드
카카오뱅크 어플

  1. 카카오 뱅크 어플 다운로드
  2. 카카오뱅크 '전체 메뉴'에서 '전월세 보증금 대출' 클릭
  3. 자신의 계약정보 입력(계약방식, 집 종류, 집 위치, 잔금일)
  4. '소득 구분' 창에 자신의 조건 입력 후연 소득까지 입력하면 "예상금액"과 "한도" 확인 가능
  5. 대출신청 가능일과 계약방식을 확인하고, "대출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6. 대출 신청 후에 어플로 서류제출 알람 수신 후 필요서류를 모바일 또는 PC로 제출.(단, 아이폰은 모바일 제출 불가)
  7.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납입영수증 제출(1개월 이내에 발급한 원본을 촬영 제출)
  8. 대출신청 알람 수신 후 대출신청 화면에서 필요금액, 만기일, 납부일자, 대출실행일 입력 후 '실행' 버튼 클릭
  9. 집주인 계좌, 내 계좌정보 입력, 이메일 주소 입력
  10. 비밀번호 입력하면 "대출금 계약 완료", 대출 계좌 생성
  11. 생성된 대출계좌에서 대출금을 집주인 계좌 확인 후 송금 버튼 클릭하면 끝!

 

기나긴 "카카오 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에 대한 정보와 진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은행에 직접 가서 불편한 상담할 것도 없이 비대면으로 스마트폰 하나면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편리한 데다가 청년이나 대학생들까지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들의 전월세 고민을 조금 덜어줄 수 있는 좋은 상품입니다. 전월세 보증금이 필요한데 자금이나 대출이 안되어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 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