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트 요가 필라테스 운동이야기

가장 쉽게 복근 만드는 운동, 여자 복근이 유행이라지?

by 동그라미네 2021. 2. 5.
반응형

운동이 이제 다이어트의 목적만이 아닙니다.

건강을 위해서, 멋진 바디라인을 위해서, 옷 맴실르 위해서, 다양한 목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헬스클럽을 가든, 홈트로 뽀개든지 간에 말이죠.

운동한 흔적을 가장 확실히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복근입니다.

코어 강화를 위해서도 복근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남들에게 한번에 티를 내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남자들의 초콜릿 복근 열풍은 오래 됐지만, 요즘은 여자들도 복근을 만드는데 열을 올리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복근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렇지만 만들어내기는 어려운일이죠.

 

 

살을 빼기 위해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멋지고, 섹시한 복근 이미지들이 등장합니다. 식스팩 만드는 법, 뱃살 빼는법, 살 빼는 보조제, 뺏살 빼는 운동 프로그램  등 여러가지 정보들이 많이 검색됩니다. 이런 것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돈이 들고, 복잡하고, 귀찮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안빠지면 니탓."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복근을 만드는 일은 정말 돈과 시간, 열정만 있으면 누구든지 가능해 보이는 것처럼 말하지만, 결국 항상 성공하지 못한 결과만이 남을 뿐입니다. 인간을 네발로 걷는 짐승이 아니기 때문에 두발로 서서 직립보행을 유지하기 위해 누구나 이미 식스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식스팩이 지방층 밑에 꽁꽁 숨어있다는 것입니다.

남성과 여성 보디빌더들 모두 조각같은 몸의 결과에는 근육량이 있겟지만, 매우 적은 체지방 때문입니다.

두꺼운 지방 속에 숨어있는 복근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지방을 빼야 합니다. 아무리 많은 노력으로 AB 롤아웃이나 

크런치, 행잉 레그레이즈, 플랭크 같은 복근 운동을 백날 한들 복근 바로 위를 덮고 있는 지방이 사라지지 않는 한은 평생 복근을 만날 수 없습니다. 절대로~~~ 부위별 지방감량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심지어 복부 지방은 체지방 감량 시에 다른 부분보다 빠지는 데 더 오래 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내 지방 안에있는 식스팩을 보기 위해서는 전신의 다른 부분의 자방들이 거의 다~ 빠졌을 때쯤 나타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일 칼로리 부족을 만들어서 복근의 초콜릿 모양이 피부결 위에 나타내기 위해서는 체지방을 충분히 감소시켜야 합니다.

남자들은 보통 복근을 보기 위해서는 약 10%의 체지방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자들은 보통 12~14%의 체지방을 만들어야 복근을 보일 수 있습니다.

먹개비처럼 엄청나게 먹었을 때 우리의 몸은 남은 칼로리를 여러 부위에 분포하여 지방 형태로 저장합니다. 그러면 칼로리가 부족했을 때에는 여러 부위에 저장되어있던 지방들이 전체적으로 감소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식스팩을 보기 위한 간단한 방법은 절대적으로 지방을 빼는 것입니다. 근데 이게 어려운거죠.

사실 우리는 식스팩을 만든다고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근력 운동은 신진대사를 유지하고, 더 빠른 결과를 볼 수 있게 도와주기는 합니다. 근력운동이 약간의 칼로리를 소모함으로써 칼로리 부족에 기여하는데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복근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하는 운동이라면 시간이 지날수록 심적으로 더 힘들어지고 지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최고의 뱃살 빼는 운동을 찾아보며 행잉그레이즈, 플랭크, 싯업, AB롤아웃과 같은 복근 운동에 집착합니다. 이런 운동들이 꼭 나쁜 것은 아니지만, 실질적인 식스팩에는 많은 도움을 주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체지방이 빠지고 식스팩이 눈으로 드러났을 때는 식스팩을 강화하는 데 좋습니다.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같은 다관절 복합운동은 크런치처럼 직접적인 복근 운동보다 더 많은 복근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벤치프레스, 바벨로우, 풀업과 같은 대부분의복합 운동들에서 상당한 양의 복부 근육의 활성화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직접적인 복근 운동을 하는 것이 실질적인 복근에 효과가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실속있는 복합운동을 통해 복근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체지방을 감량하는 운동일수록 복근을 빨리 맞이하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복근 운동법을 버리고, 그 시간에 복합 다관절 운동을 하는 것이 개이득입니다.

복근이 있는 사람중에서 팔뚝살, 엉덩이 살, 젓살이 많은 사람을 본적이 있으신가요? 복근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사람도 빠짐없이 군살없는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칼로리 부족을 만드는 것 뿐입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높이고, 조금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신체로 만들어 주지만, 어떠한 복근 운동을 하더라도 뱃살을 빼주지는 않습니다.

 

 

살 빠지는 약이나 뱃살 빠지는 각종 장비들, 그리고 우리의 뱃살을 단기간에 빼준다는 사람들은 우리의 지갑을 노리는 사냥꾼들입니다. 우리는 좀더 현명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칼로리 소비를 목적으로한 식단 조절을 우선으로하고, 적당한 복합 다관절 운동으로 당신의 복근을 끄집어 내주세요.

 

 

<<함께보면 좋은 이야기>>

1. 남자 뱃살빼는 운동해도 뱃살이 안빠지는 이유

 

남자 뱃살 빼는 운동 해도 배가 안빠지는 이유 공개

날씬하던 사람들도 나이를 먹으면 살이 찝니다... 대부분은 말이죠... 그런데 뱃살은 더더욱 심각해집니다. 이게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뱃살이 찝니다. 운동을 하고, 먹는 것까지 신경을 쓰는데

donggrami.kr

2. 부위별 살빼기, 과연 부위별 다이어트가 가능할까?

 

부위별 살빼기, 과연 부위별 다이어트가 가능할까?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알고있을 만한 사실 중 하나! 바로 부위별로 살을 뺄 수 없다라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네이버나 유튜브 검색창에 "뱃살 빼는 방법", "허벅지 안

donggrami.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