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가 숨쉬는 곳

탈모 치료제 종류와 효과적인 방법 선택하기

by 동그라미네 2021. 4. 12.
반응형

현대인들의 고민중에 갈수록 많아지는 고민이 탈모다. 옛날에는 남자들만의 고민이었지만, 이제는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들도 탈모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중년, 장년 할 것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탈모 스트레스를 안고 살다보니 탈모 치료제에도 자연히 과님이 높아지고 있다. 좋은 약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이 시대에 그래도 호르몬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잘 골라야 한다. 탈모 치료제를 선택하려면 우선 정보를 알아야 한다. 상세히 파헤치고, 잘 맞는 탈모 치료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자.

 

 

탈모 치료료제를 고를 때 중요한 성분 파악하기

탈모 치료제를 고른다면, 효과를 따져야 하기 때문에 성분 확인은 필수다. 

■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 :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을 억제하는 약물이다.

이 약물은 사용량에 따라서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나 탈모치료제로 사용된다. 피나스테리드는 전문 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다.

  1.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로 사용될 때는 5mg으로 사용된다.
  2. 탈모 치료제로 이용할 때는 1mg으로 사용된다.(프로페시아)

피나스테리드를 탈모 치료에 사용할 때 복용 시 남성호르몬이 만들어지지 않는 부작용이 있을것 같다고 걱정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피나스테리드5∝리덕타제 효소가 테스토스테론과 만나면 탈모를 일으키는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변하면 "피나스테리드"5∝리덕타제 효소를 억제하여 탈모를 방지하는 일을 한다.이 과정이 성 관련 기능의 감소 등의 부작용을 나타나기도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 치료제를 선택할 때 성 기능 부작용이 걱정되어 탈모치료제 선택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한다.

 

탈모

 

탈모로 스트레스는 받고 있지만, 병원까지는 가고 싶지 않아서 약국에서 어떻게 구매해서 써볼 수 없을까?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고, 바르거나 먹는 약으로 구매해서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우선 먹는 약을 두가지 선택할 수 있다.

■ 약용 효모 :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고, 머리카락이 잘 자라도록 대사 기능을 증진시키며, 식욕 증진에 효과가 있어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단백질 공급)

■ 비오틴(Biotin) : 수용성 비타민 B 계열로 비타민 B7 또는 비타민 H라고도 불린다. 비오틴은 탈모 치료나 소/발톱이 자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단백질로 머리카락을 만드는 일꾼 공급)

 

온라인 쇼핑으로도 약용 효모나 비오틴을 구매할 수 있다.

 

 

그래서 약용 효모와 비오틴을 함께 복용하면, 단백질 공급과 머리카락을 만드는 일꾼을 같이 보강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먹는 것도 좋지만, 직접적으로 바르는 약도 있다.

 

머리카락-탈모
여성 탈모 

 

■ 바르는 탈모 치료제 : 아침과 저녁에 하루 2번 바르는 탈모치료제가 있다. 남자는 5%, 여자 2%짜리가 사용된다. 바르는 탈모 치료제는 스포이드 방식이나 스프레이 형태, 정량 캡 형태로 3가지 바르는 방식으로 나온다. 이 바르는 약들은 효과가 없다는 반응들이 있는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두번 4개월 이상 사용해야 하는데, 매일 2번씩 4개월을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그 안에 중단하는 경우가 많아서 효과를 못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끈기를 갖고 사용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따를 것이다.

 

  - 주의할 점 : 욕심에 많이 바르게 되면 두피뿐만아니라 전신에 흡수가 될 수 있어서 혈압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적당량을 바르길 바란다.(심혈관계 질환자는 과량 사용 금지). 그리고 약을 바를 때 머리를 다 말리고 마른 두피에 사용해야 효과가 좋다.

 - 특이사항 : 약을 사용 시 초반 2주 정도는 힘없이 붙어있던 머리카락이 빠지고 새 머리카락이 자라는 시기라서 많이 빠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자연스러운 과정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사용하고, 3주 이상 많이 빠지는 것 같으면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병원 상담을 받아보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여성을 위한 바르는 탈모약(발모제) : 하루에 1번 바르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