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가 지식이되는 순간

근대 기록 문화 조사원 알고 있나? 정부지원 개꿀 알바인거?

by 동그라미네 2021. 3. 10.
반응형

나이를 먹을수록 노후에 돈을 버는 방법을 걱정하고, 노후의 삶이 걱정되고 불안해집니다.

하지만 이 시대는 날로 변화해가고, 다양한 수익창출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수익이 매우 크진 않더라도 아주 쉽게 수익을 올리는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노후의 수익이 걱정되셨나요? 좀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수익을 낼 수 있는 곳을 찾아보세요.

노후 수익이 불안한 여러분에게 만 50세에서 70세에 해당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 일자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는 국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각종 정책을 만들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긴급 일자리 100만 개 이상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하면서 청년, 중장년, 여성 이렇게 3대 계층을 대상으로 각각 14만 개, 5만 8천 개, 7만 7천 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한국국학진흥원
한국국학진흥원 홈페이지

 

■ 정부 일자리 창출 (+2.1조원)

  - 목표 : 청년/중장년/여성 3대 계층을 대상으로 현장 수요가 큰 5대 분야 일자리 창출 집중 지원(* 청년 추가 고용장려금 9만 명, 국민 취업지원 40만 명, 취업성공 패키지 19만 명 등 기존 고용서비스 사업과 연계하여 지속 가능한 일자리로 창출 유도)

  - 3대 계층 : 청년 14만 개, 중장년 5만 8천 개, 여성 7.7만 개 등 총 27만 5천 개 일자리 창출 지원

  - 5대 일자리 분야 : 청년은 디지털/문화체육/관광 분야, 중장년은 방역/안전/그린/환경 분야, 여성은 돌봄/교육 분야 중심 맞춤형 일자리 창출

 

  ※분야별 주요 사업(예시)

27.5만명 청년 14.0만개, 중장년 5.8만개, 여성 7.7만개
디지털 7.8만명 IT직무지원(5.5만), AI/바이오/주소기업 데이터구축(0.9만), 비대면분야 항업(0.4만), 온라인 튜터(0.4만) 등
문화 1.5만명 실내체육시설 재고용(0.7만), 예술현장제작인력(0.6만), MIC산업/공연업계 디지털화(0.1만) 등
방역/안전 6.4만명 생활방역(3.0만), 의료기관/요양시설 방역(1.2만), 학교방역(1.0만), 백신접종지원(1.0만) 등
그린/환경 2.9만명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대응 등 지역환경관리(1.2만), 재활용선별(1.0만), 도시재생/그린리모델링(0.5만), 농수산분야 인력지원(0.1만) 등
돌봄/교육 1.7만명 아동돌봄인력보강(0.8만), 근로빈곤층 탈수급 지원(0.5만), 특수학교방역(0.3만) 등
공통 7.2만명 코로나 실직자 고용지원(5만), 청년/여성 일경험 지원(2.2만) 등

  

위의 표처럼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알려드리기 위한 것은 아니고, 이 정도의 일자리 지원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드린 것입니다.

지금 알려드릴 정말 개꿀 알바, 일자리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자리입니다.

정부 일자리이면서 역사적으로도 의미 있는 일자리이고, 노동강도에 비해서 그 이상의 대우를 해주는 일자리입니다. 그 일은 바로 "근대기록문화 조사원"입니다.

 

 

근대기록문화 조사 사업

 "한국 국학 진흥원"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서 추진하고 있는 "근대기록문화 조사 사업"을 수행하는 일을 합니다.

 

 

 

 

한국국학진흥원

유형문화재 제 501호, 임계계회도

www.koreastudy.or.kr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근대기록문화 조사원"으로 활동하려면 일정기간의 교육을 받고, 거주하는 각 지역에서 근대기록 문화자료를 조사하고, 사진으로 촬영해서 정해진 양식에 맞춰 정리한 다음, E-mail로 제출하면 됩니다.

근대기록문화 조사사업은 정부에서 처음 생기는 일자리이고, 역사자료 조사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양성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 응시자격

  - 1952년 1월 1일~1972년 12우러 31일 사이 출생한 모든 대한민국 국민(주민등록상)

  -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를 소유하고 사용가능한 사람

 

교육/수당

  - 소양교육 : 18시간 온라인 강의 수강 시청(9만 원 지급)

  - 자료조사 방법 교육 : 12시간 온라인 강의 수강 시청(6만 원 지급)

  - 각 지역별 오프라인 현장 교육 : 6시간 참석(참여수당 3만 원 지급)

  - 근대기록문화 조사 활동 수당 : 조사 1회당 6만 원, 총 24회 조사, 총 4개월간 활동(6월~9월)

  - 열심히 활동하면 추후 "인센티브"도 부여

 

접수기간 및 방법

  - 공고일자 : 2022년 1월 5일

  - 접수시간 : 2022년 1월 10일~1월 21일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만 가능(우편/팩스 등은 접수 불가), 붙임 응시 원서 양식에 작성 제출(칸 추가 외 양식 변경 금지)

  - 문의 및 접수 : 한국국학진흥원 근대기록문화조사사업 담당자

  - 이메일 : silver@koreastudy.or.kr

  - 전화 : (054) 851-0951~0952

  ☞ 문의시간 : 월~금 10:00~12:00/14:00~17:00(공휴일 제외)

  - 응시원서 한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하여 "주민등록 초본"과 함께 이메일 주소로 제출(양식은 "한국 국학진흥원" 홈페이지")

 

근대기록문화조사
스마트폰과 카메라만 있으면 일할 수 있다.

 

이메일 접수로 이뤄지고,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메일을 보낼 정도의 간단한 컴퓨터 사용만 할 수 있으면 됩니다. 그것도 불편하시면 자녀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죠.

근대 기록문화 조사원은 첫 시도하는 정부 일자리라서 모집기간이나 근무기간이 한정되어있기는 하지만, 이를 계기로 정식 일자리로 자리 잡을 수도 있는 사업입니다.

 

전국 5개 지자체에서 500명을 모집하기 때문에 경쟁률이 좀 있겠지만, 그래도 지원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분 수도권 경상권 충청권 전라/제주권 강원권
선발 인원 70 70 70 60 30 300명
대상 지역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특별자치도
강원도  

 

역사공부도 하면서 수익도 얻을 수 있는 너무 뜻깊은 일자리 아닌가요?

현재 직업이 없는 해당 연령대의 주부나 정년퇴직을 하신 분들에게도 너무 좋은 기회입니다.

근대기록문화 조사원의 모집 인원이 적은 아쉽지만, 지역에 다라서 의외로 참여자가 적은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신청해서 공부도 하고 수익도 얻어보세요^^ 

반응형

댓글